블로그 이미지
boy906
홍이의 일상에오신걸 환영합니다. 다양한정보 도움되는정보를올리도록노력하겠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삼성전자 갤럭시 노...
엠케이 JJOV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북한 방사능 오염물질이 서해에 유입되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자 국민들이 들썩이고 있다.

21일 오후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북한 방사능 오염' 논란에 대한 청원글이 올라왔다. "이제 대한민국도 방사능으로 오염된 나라인 건가요. 국민 여러분 함께 나라를 지켜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오후 6시 30분 기준 14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한 상태다.

해당 글을 작성한 게시자는 자신을 "강화도에 사는 한 고등학생"이라 소개했다. 청원 내용에서 그는 "전문가들은 위성사진 분석 결과 오염물질이 공장 근처 강물로 들어간 것 같다 하더라"라며 "문제는 이 강이 예성강과 연결되며 예성강은 제가 사는 강화도와 연결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바다 폐기와 관련해 많은 국민들이 일본을 규탄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문제를 정부에서 나서서 해결해주시길 바랍니다. 물 한 잔 마실 때조차 방사능 문제로 손을 덜덜 떨면서 마시고 싶지 않다"고 강조했다.

미국에서 나왔다. 공개된 북한 황해북도 평산을 촬영한 인공위성 사진에는 폐기물로 보이는 검은 액체가 강으로 흐르는 모습이 담겨 있다.

평산은 북한의 우라늄 광산이 몰려 있는 곳으로 알려져 공포감을 더하고 있다.

동암리 광산지역에는 각종 암이나 병명을 알 수 없는 불치병으로 광부들과 그 가족들이 고통받고, 특히 간암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많다”며 “광부들은 아무런 방호장비 없이 우라늄 광석을 캐고 있다”고 전했다. 기형아 출산, 성기능 마비 등을 겪고 있는데 방사능 오염에 의한 발병이 의심된다고 보도했다.

광부들이 캔 우라늄에 대해서 “우라늄광석은 풍차에 실려 어디론가 가는데 목적지는 비밀이다”고 알려졌다.

미국 북한 분석가 제이콥 보글에 따르면 강변의 검은 물질은 우라늄 공장에서 나온 폐기물이며, 방사능 오염 가능성이 크다.

제이콥 보글은 “공장에서 저수지까지 폐기물을 운반하는 파이프가 있는데, 그 파이프 양쪽이 새고 있다”고 말했다.

예성강은 남쪽으로 흘러가 한강 하류로 합류되면 결국은 서해를 오염시킨다고 주장했다.

북한 방사능에 대해 원자력 전문가 최한권 박사는 “평산 공장이 광석에서 우라늄을 뽑아내는 정련작업만 하는 곳이라면 걱정할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농축된 것이라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최한권 박사는 ”시설의 노후화 같은 것 때문에 제대로 폐기물이 보관되지 않으면 농축된 것들이 흘러 나온다”고 말했다.

평산 우라늄 공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월 베트남에서 김정은 북한국무위원장을 만났을 때 언급했던 북한의 5대 주요 핵시설 가운데 하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본 후쿠시마 등에서 수입되는 식품에 대한 방사능 검출 우려가 커지자 안전검사 강화 조치에 나선다.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달 23일부터 방사능이 미량 검출돼 반송된 이력이 있는 수입식품의 안전검사 건수를 2배로 늘린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최근 5년간 검사실적 등을 분석해 방사능이 미량 검출돼 반송된 품목에 대해서는 수거량을 2배로 늘려 검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제조일자별로 1㎏씩 시험검사를 1회 하던 것을 1㎏씩 2회 채취하고 시험검사도 2회 실한된다.

검사강화 대상품목은 일본산 17개 품목이다. 고형차, 당류가공품, 음료베이스, 초콜릿가공품 등 가공식품 10품목과 블루베리, 커피 등 농산물 3품목, 식품첨가물 2품목, 건강기능식품 2품목이다.

식약처는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일본산 8개현 수산물과 14개현 27품목 농산물에 대해 수입을 금지하고 있다. 또 일본산 식품에 대해서는 수입 건마다 방사능(세슘, 요오드) 정밀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posted by boy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