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boy906
홍이의 일상에오신걸 환영합니다. 다양한정보 도움되는정보를올리도록노력하겠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삼성전자 갤럭시 노...
엠케이 JJOV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 결과가 21일 발표된다.

GTX-B노선이 지나는 부동산 시장의 수혜가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그동안 취약한 교통 인프라가 단점으로 꼽혀온 인천 송도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는 21GTX-B노선 예타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결과는 회의 직후에 발표되지만 이미 그 필요성과 타당성이 확보돼 통과가 유력한 것으로 예상된다.

윤관석 의원은 지금까지 당과 정이 긴밀한 논의를 진행해 온 결과가 바로 내일 발표되는 것임을 강조하며 향후 신속하고도 정확한 추진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통과 직후 대규모 국책사업인 본 사업이 민자적격성조사, 기본계획 수립 등 후속 조치들이 예정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체계를 정비하고 예산을 적기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GTX 사업의 핵심은 ‘네트워크’로서, A‧B‧C노선이 동시에 구축돼야 ‘수도권 동서남북 광역교통망’ 완성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GTX 사업의 ‘네트워크’가 제대로 된 효과를 내기 위해 B노선의 조속한 추진을 재차 촉구했다.

윤관석 의원은 “GTX-B노선은 수도권 교통망에서 소외받아온 수도권 서부 및 동북부 주민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당연한 권리이며 지역별 불균형을 해소하고 수도권 전역의 상생발전을 이끌 것”이라며 “GTX-B노선의 현실화를 위해 정부와 국회가 함께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정치인들은 이날 예타 결과를 환영하는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다. 민주당과 국토교통도 앞선 19일 국회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윤관석 의원 등이 간담회를 열어 GTX B노선을 신속히 추진하자는데 뜻을 모으기도 했다.

인천 송도에서 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80㎞를 연결하는 GTX B노선 사업은 총사업비 5조9천억 원 규모다. 평균 시속 100㎞로 송도와 서울역을 26분만에 연결한다.


 

posted by boy906